전체메뉴
close
이전 흥사단 뉴스
게시판 보기

2026 흥사단 전국 임원연수회

등록일 : 2026-02-12 | 조회수 : 144


2026 흥사단 전국 임원연수회가 2월 7일 KT대전인재개발원에서 전국 임직원 9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이번 연수회는 '튼실한 조직 토대 위에 다시 뛰는 흥사단 운동'을 주제로, 조직이 당면한 과제를 숙의하고 핵심 운동 방향을 설정하기 위한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갔다.


김전승 이사장은 지난 시간의 어려움을 딛고 새로운 리더십 아래 다시 도약해야 할 시점이라며, 앞으로 3년간 ▲역사정의 구현과 통일운동의 확장 ▲청년정신의 회복 ▲민주시민교육 운동의 활성화를 핵심 과제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한만길 공의회 의장은 흥사단은 우리 사회의 중심 세력으로서 정체성을 지키고 공동체를 가꾸는 데 앞장서야 한다며, 사회의 주인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공동의 가치를 실천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유봉환 대표감사는 도산의 애기애타 정신을 되새기며 단우 간 사랑과 협력을 회복하고, 조직의 재정비와 내실 강화를 통해 2026년을 새로운 도약의 해로 만들어가자고 당부했다.


기조 발제에서 김전승 이사장은 운동의 미션과 비전, 핵심가치, 사업방향에 대해 언급하며 실현 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모둠 토론에서는 단 역량을 집중하기 위한 사업화 방안 및 본부와 지부 간 교류와 협력 사업에 대해 논의하였다.



2026 흥사단 전국 임원연수회 활동 영상 보기


맨위로 pc버젼

Copyright(c) 흥사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