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이전 흥사단 뉴스
게시판 보기

2025 전국합동산행 개최

등록일 : 2025-11-26 | 조회수 : 890

2025%20전국합동산행1

2025%20전국합동산행2

2025%20전국합동산행3


흥사단(YKA)산악회(전국회장 신정식)119(), 전국 지부에서 모인 300여 명의 단우들과 함께 영남알프스 간월산에서 전국합동산행을 진행하였다. 이번 산행은 울산흥사단산악회(회장 김학선)가 주관하여, 멀리서 한마음으로 모인 단우들이 늦가을 산길 위에서 서로의 안부를 나누고 연대의 마음을 다시 다지는 시간이 되었다.

 

울산흥사단산악회는 참가자들의 안전과 편의를 위해 체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여러 산행 코스를 마련하고, 구간마다 안전요원을 배치하여 사고에 대비했다. 덕분에 전국에서 모인 단우들은 한층 수월하게 간월산의 빛나는 가을 풍경을 만끽하며 걷고, 같은 하늘 아래 같은 길을 걸었다는 기쁨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산행을 마친 뒤에는 울산흥사단산악회가 정성껏 준비한 저녁 자리를 통해, 모두가 둘러앉아 담소를 나누며 그동안 쌓아온 정과 우정을 따뜻하게 되새겼다.

 

흥사단 산악회의 역사는 일제강점기인 1927, 서울 노량진 사육신묘에서 낙성대까지 이어진 첫걸음에서 시작되었다. 독립운동의 연대와 동맹수련의 뜻을 품고 내디딘 그 발걸음은 어느덧 98년째 해마다 이어지며, 시대가 바뀌어도 변함없이 공동체의 정신을 산길 위에서 확인해 왔다. 이번 간월산 전국합동산행 역시 그 긴 전통 위에서, “함께 걷는 길이야말로 흥사단의 마음을 잇는 가장 든든한 약속임을 다시 보여준 하루였다.


맨위로 pc버젼

Copyright(c) 흥사단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