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close
이전 흥사단 뉴스
게시판 보기

2026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

등록일 : 2025-11-14 | 조회수 : 1059


<2026년 사업계획 수립을 위한 워크숍>이 11월 12일부터 13일까지 충주지부 및 충주 일대에서 전국 지부장과 사무처(국)장, 본부 실무자 31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첫 순서로 진행된 2025년 사업 사례 발표에서는 이상원 진주지부장이 경상대 아카데미 재건하기를 공유하였고, 권위정 흥사단수탁시설협의회장은 광복 80주년 기념 ‘도산을 찾아서’ 청소년 교류활동을 발표하였다. 이어 전철우 대구경북지부 사무처장이 AI를 활용해 제작한 영상과 그 활용 방안에 대해 소개하였다.


다음으로 진행된 2026년 흥사단 사업 제안 시간에는 이현배 충북지부 도산아카데미 위원장이 흥사단 전국 독립운동가 기념 마라톤 대회(독·기·마) – 제1회 도산 안창호 대회를 제안하였고, 김인기 충주지부 사무처장이 축제 형태의 문화 광복절 행사 계획을 발표하였다. 이어 한고은 본부 조직국 간사의 흥사단 생일카페, 이용민 서울지부 간사의 대학로 생태계 알리기 등 다양한 사업 제안이 있었다.


이어서 2026년 본부 사업 기조 및 사업계획(안)과 3.1 독립선언절 운동(안)을 이갑준 정책기획국장이 설명하였고, 김금남 운영지원국 차장이 CMS 프로그램 개선(안), 문정희 조직국장이 협력사업 강화(안)을 각각 발표하였다.


마지막 순서로 진행된 2026년 사업에 대한 지부 의견 수렴에서는 조현주 이사장 직무대행이 의견 수렴을 주재하며 첫날 워크숍 일정을 마무리하였다. 


둘째 날은 목진환 충주지부장의 안내로 충주 중앙탑 공원 및 악어섬 답사로 마무리하였다. 참석자들은 2025년을 흥사단과 전국 지부가 함께 착실한 공통 조건을 세우고 나아가자고 다짐하였다.


맨위로 pc버젼

Copyright(c) 흥사단 All Rights Reserved.